곰팡이
곰팡이는 검은색 회색 녹색 노란색등의 곰팡이로 흙냄새나 쾨쾨한 썩은냄새가 나는것이 특징으로 욕실이나 주방 세면대 지하실처럼 습기가 많은곳에 생기기도 합니다. 겨울이나 여름에는 외부와 내부의 온도차로 발생하는 결로현상에 맺힌 이슬이 축축한 환경을 만들어주어 곰팡이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에 첫번째는 가장 먼저 곰팡이를 제거해주세요. 일반세제로 곰팡이가 피어있는곳을 1차적으로 세척해준 후에 두번째 살균소독을 위해서 락스로 2차적으로 세척해주셔야 완벽한 청소가 됩니다. 락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남아있는 곰팡이균이 다시 증식하기 때문입니다.
락스를 사용할때는 충분히 환기를 시켜주셔야 하며 청소할때는 필수적으로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락스를 사용하고 마지막으로 닦아내고 수돗물로 씻어준 후에는 환기를 마치셔도 됩니다.
욕실 실리콘 곰팡이 제거
욕실 세면대 실리콘에 핀 곰팡이 제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곰팡이 오염부위의 표면을 일반세제로 깨끗히 씻은후 물로 헹궈주세요.
키친타올이나 휴지를 오염부위에 올려두고 락스를 뿌려줍니다. 이때 락스는 분무기를 사용하지 않고 뚜껑이나 작은 용기를 사용해서 조금씩 부은후에 3시간정도 후에 휴지를 제거하고 물과 청소솔로 깨끗히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화장실 벽면에 피어있는 곰팡이 제거시에는 락스원액을 곰팡이가 핀 자리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넓은 붓이나 다른 도구를 사용해 곰팡이가 피어있는 곳에 넓게 발라주시고 15~20분후에 걸레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곰팡이를 제거하셨다면 곰팡이가 자랄수 없도록 환경을 개선해주셔야 합니다. 곰팡이는 공기중 어디든 떠다니고 있기때문에 지속적인 관리를 하지 않으면 다시 곰팡이가 자라게 됩니다. 화장실이라면 습기가 없도록 환기를 시키거나 선풍기로 말려주셔야 합니다. 세면대나 변기는 주기적으로 락스나 세제를 사용해서 청소를 해주면 좋습니다.
욕실 벽면 곰팡이 제거하기
욕실에 곰팡이가 피어있는 부위를 샤워기 따뜻한물로 적셔주신 후에 물 2L에 락스 100ml를 넣어서 희석시켜주세요. 수세미에 락스를 적셔 곰팡이가 피어있는 타일 벽면을 바르듯이 문질러 주신후에 5~10분정도 곰팡이가 분해되도록 기다린 후에 물을 뿌려서 헹궈내주시면 됩니다. 이때에 락스를 사용한순간부터 마지막까지 창문과 문을 열어두셔서 환기를 시켜주세요.